-
설악산 서북능선 코스에서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귀때기청 구간을 탐방하였습니다. 이 구간은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코스로, 특히 귀때기청 구간은 너덜지대와 이후 긴 탐방로로 인해 매우 힘든 구간으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초반에는 비가 오락가락했고 구름 속에 갇혀 조망도 즐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귀때기청봉에 가까워질 무렵, 구름이 순식간에 걷히며 환상적인 비경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귀때기청봉에서 대승령까지는 꽤 긴 구간이었고 도중에 많은 비까지 내려 뚜벅이 발걸음으로 대승령까지 걸었습니다. 대승령에 도착한 이후 비가 그치면서 이후 장…

국립공원탐방
2024.08.05 15:32
-
[국립공원 야생화] 설악산 서북능선~대청봉 6월의 야생화 설악산은 어느 계절에 올라도 천상화원입니다. 산 전체가 기암괴석 거친 암릉.암벽으로 이루어져 있음에도 어찌 그리 곱고 다채로운 꽃들이 피어나는지요. 보통 바위가 많은 산에는 야생화가 많지 않은데 설악산은 신기할 정도로 예외입니다. 기암절경 산세로 봐도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이지만 야생화 관점에서 보더라도 희귀한 한국특산종이 많고 식생이 다양하기로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입니다. 봄꽃, 여름꽃, 가을꽃은 물론이고 흔히 간절기에 꽃이 귀하다는 말도 설악산에서는 통하지 않습니다. 봄…

국립공원탐방
2024.07.04 14:11
-
우리나라 모든 산줄기는 백두산에서 시작하여 힘차게 타고 내려오면서 금강산, 태백산, 속리산, 덕유산 등 수많은 명산을 빚어내고 바다가 가까워지자 마지막 힘을 다해 솟구친 것이 지리산이라고 하지요. 예로부터 우리 선조는 지리산을 ‘어머니의 산’으로 숭배하면서 백두산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각하였는데 지리산의 서북능선 중에서 일출과 능선들의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만복대 코스를 소개합니다. 지리산 서북능선 중 성삼재에서 만복대 넘어 정령치까지 이어진 코스는 비교적 평탄해 초보자들의 능선 종주 코스로 제격인데 저는 정령치에서 올라서 1시간 …

꼬미
2024.01.04 2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