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산행" 검색 결과 : 게시판 1 / 게시물 34 / 4 페이지
  • #북한산국립공원 #북한산등산코스 #북한산 #북한산초보등산코스 #북한산원효봉 유독 눈이 많이 왔던 겨울이 끝나고 어느덧 춘삼월의 계절입니다. 개인적인 일들이 있어 지방 산행을 못가고 있는 요즘 3월초 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북한산국립공원을 찾았습니다. 여러 북한산 등산코스 중에 이날 택한 코스는 북한산성입구에서 시작하는 원효봉 원점회귀 코스로 등산초보들도 크게 무리가 없는 산행길이에요. 북한산국립공원 원효봉 등산코스 초보 북한산 코스 ■ 산행코스: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서암문~원효봉~북문~북한동역사관~원점회귀 ■ 산행거리: 약 5.5km…
    꼬미
    2024.03.27 16:12
  • 향일암 내부를 둘러보는 코스보다는 다소 힘들지만 초보가 등산해볼만 한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한 여수 금오산을 등산해보로 합니다. 저는 2월 말에 다녀왔는데요. 날이 따뜻해지면 등산길에 군데 군데 소박한 벚꽃부터 진달래, 동백 등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또, 일출명소로 함께 있는 향일함이 유명하지만 향일함 내에서 힘들다면 대체장소로 금오산 전망대에서의 일출을 누려보시기 바래요.^^ 탐방로 안내에는 편도 1시간 55분 2.9km라고 나와있고요. 코스 - 율림치주차장(몬당휴게소) - 금오봉 - 능선삼거리 - 전망좋은곳 - 향일암 - 임포…
    꼬미
    2024.03.25 08:15
  • [다도해해상국립공원] 향일암 일출과 변산바람꽃, 금오산 왕복 등산코스 ▣ 향일암 일출 ※ 산행 코스 : 향일암주차장~향일암~전망좋은곳~능선삼거리~금오산~능선삼거리~향일암주차장 ※ 산행 거리 : 약 5.4km ※ 산행 시간 : 약 3시간 (휴식 포함) ※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은 전라도 남쪽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진 국립공원입니다. 동쪽 여수에서 시작해서 서쪽 홍도까지 남해 다도해 지역을 길게 아우르고 있습니다. 특히 여수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이 공존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수 돌산도 향일암 부근은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오동…
    꼬미
    2024.03.07 08:17
  • 월출산 국립공원은 우리나라 스무 번째 국립공원으로 서울 올림픽이 있었던 1988년에 지정되었습니다. 최초 기념물로 지정된 것은 1972년 1월 29일이라고 하니 꽤 오래전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산이라 하겠네요. 월출산은 해발 810.7m로 그리 높지 않은 산이라 하겠으나 우뚝 솟은 기암괴석 봉우리들이 접근을 쉬이 허락하지 않는 산이기도 합니다. 월출산 국립공원 천황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천황탐방지원센터를 지나 들머리까지 약 600여 미터를 걷게 됩니다. 이때 근육을 풀어주며 워밍업을 하면 들머리에서 별도 워밍업 없이도 곧바로 …
    꼬미
    2024.03.06 08:30
  • #오대산국립공원 #계방산 #계방산등산코스 #계방산최단코스 어느덧 절기상 입춘이 지나고 매서웠던 겨울 추위도 조금씩 물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한해는 유독 눈이 많이와서 그런지 3월 초순까지도 강원권 국립공원은 눈꽃행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오대산국립공원 서쪽에 위치한 계방산은 해발 1,577m로 우리나라에서 다섯번째로 높은 봉우리지만 운두령에서 시작하는 최단코스로 대표적인 겨울 눈꽃산행지입니다. 사실 계방산은 겨울철 눈꽃산행지로 유명한곳이지만 해발 고도가 높은만큼 야생화도 만발하기 때문에 겨울이 아니더라도 늦봄이나 여름철 산행지로도…
    꼬미
    2024.02.27 08:12
  • 작년 이맘때 다녀온 계룡산국립공원(그중 빈계산)을 또 다녀왔습니다. 그때는 산도 계곡도 꽁꽁 얼어 있었는데 이번엔 입춘을 지난 뒤라 그런지 모든 것이 다 녹아 있었습니다. 계곡도 산도 봄을 준비하는 눈치더라고요. 우리가 등산로를 선택할 때 원하는 것은 딱 두 가지였습니다. 1️⃣ 계룡산에서 그나마 쉬운 코스, 그리고 2️⃣ 도심에서 가까운 코스 그 두 가지를 만족시키는 곳이 바로 여기 빈계산이죠. Info. - 주차: 대전 유성구 계산동 수통골 주차장 (무료) - 등산 소요 시간: 왕복 1시간 30분 전기차 충전소가 있는 수통골 주…
    꼬미
    2024.02.23 08:56
  • 원주는 강원도 중에서도 경기권에서 거리가 가까워 1년이면 몇 번은 가게 됩니다. 산행도 좋지만 그보다 야영장이 대부분 붐비지 않아 편하게 찾게 되는 곳인데요. 물론 여름이면 어디든 방문객들로 넘쳐나지만 겨울이면 얘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모르고 계신 분들이 많다는 증거인지 아니면 춥기 때문에 안 가는 것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여전히 넉넉한 치악산 국립공원 구룡야영장을 겨울이 가기 전 불명을 위해 다녀왔어요. 그전까진 야영장을 이용해도 전기는 사용을 안 했었는데 이번엔 야영비(주말 19,000원)에 더해 전기 신청(주말 4,000원)을 …
    꼬미
    2024.02.19 08:22
  • 치악산 국립공원 황골탐방지원센터를 검색하고 도착하면 아래와 같이 넉넉한 주차장을 만나게 됩니다. 1단 - 2단으로 구성된 주차장이므로 아래위 찾아보시고 적당하게 주차를 하시면 되는데 꽤 넓은 주차장이지만 주말에는 부족할 수도 있음을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주차를 한 뒤 바로 윗단에 목조 외관의 단층 건물이 보이는데 화장실입니다. 남녀 화장실이 구분되어 있으며 그 앞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있고 여유 공간이 있으므로 이곳에서 등산 장비 점검 및 가벼운 몸풀기 정도를 하고 화장실도 다녀온 뒤 산행을 시작하면 좋겠습니다. 화장실 앞 공…
    꼬미
    2024.02.13 09:17
  • 경상북도 영주에 위치한 소백산국립공원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2개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소백산의 정상인 비로봉(해발 1439.5m)을 중심으로 한 국망봉(해발 1420.8m), 연화봉(해발 1,383m), 도솔봉(해발 1,314.2m)로 이어지는 백두대간의 거센 바람과 퇴계 이황이 '' 울긋불긋한 것이 꼭 비단의 장막 속을 거니는 듯 마치 호사스러운 잔치 자리에 왕림한 기분 같다고 표현한 소백산의 아름다운 철쭉입니다 그런 소백산국립공원을 더욱더 잘 표현한 것은 바로 소백산의 겨울 설경입니다 2024년을 맞이하여 겨울 설경을 보…
    꼬미
    2024.02.12 07:45
  • 1월 중순 경 제가 갔을때는 날씨 상황이 아쉽게도 맞지 않아 나무의 눈꽃까지는 보기 힘들었지만, 눈꽃까지 내리면서 눈길에 초보가 겨울 산행을 위한 준비 갖추고 도전해보기 용이하고, 설경이나 산의 풍경이 좋은 곳으로 손색이 없는 태백산 국립공원에 속해있는 "함백산" 최단루트 만항재 코스로 향해보았습니다. 꼭 등산이 아니더라도 정상이 목표이신 분은 가장 높은 고지대에 주차장이 있어 정상까지 가기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함백산 풍경을 누려보실 분들은 도전해보시길^^(2월에도 대설주의보 등으로 인해 여전히 날만 잘 맞추면 눈…
    꼬미
    2024.02.08 10:11

공지사항

최근글

아름다운 날 Beautiful Day

산행탐방 BLOG


여행 뉴스픽 Travel Newspic

함께하는 날

경제 뉴스픽 Economic Newspick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