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free_BOARD

BMW, 500마력 전기 SUV ‘iX’ 공개…거대한 자가복원 그릴 탑재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아브딜론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iX에는 전기 모터부터 전장 부품, 충전 기술, 고전압 배터리 등을 아우르는 BMW그룹의 5세대 e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됐다. 

희토류 등 한정된 자원을 사용하지 않아 지속 가능한 미래에 한층 가까워졌다는 설명이다.


신차는 합산출력 500마력을 발휘하는 두 개의 전기 모터를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초 이내에 도달하며,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WLTP 기준 600km 이상이다. 

200kW 급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 만으로도 120km 이상을 달릴 수 있으며 10%에서 80%까지는 40분 만에 충전된다.


BMW 최초로 6각형 모양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고,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향해 휘어져 있다.


BMW그룹 프랭크 웨버 개발 총괄 이사는 “iX는 새로운 디지털 차량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고 전했다


모터그래프
BMW, 500마력 전기 SUV ‘iX’ 공개…“거대한 자가복원 그릴 탑재”
BMW가 11일(현지 시간) 기술적 플래그십 전기차 iX를 공개했다.BMW그룹의 새로운 기술 툴킷으로 제작되는 첫 번째 차량인 iX는 개발 최초 단계부터 순수 전기 모빌리티를 목표로 개발됐다.BMW그룹 올리버 집세 회장은 “BMW그룹은 스스로 혁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 기업 전략의 핵심”이라며 “iX는 이같은 접근을 고도로 압축한 형태로 보여준다”고 소개했다.신차의 크기는 X5…

태그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동영상


공지사항